대구가톨릭대학교 정성훈 교수, 한국지역경영원 이사장으로 선임

입력 2025-11-18 15:10:16 수정 2025-11-18 15:58:0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성훈 신임 이사장. 한국지역경영원 제공
정성훈 신임 이사장. 한국지역경영원 제공

한국지역경영원이 대구가톨릭대 교수로 재직 중인 정성훈 원장을 신임이사장으로 선임했다.

18일 한국지역경영원에 따르면 지난 9일 한구지역경영원에서 열린 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 이사장을 선임했다. 정 이사장은 한국지역경영원에서 원장직을 맡으며 지역 균형 발전과 지속 가능한 지역 정책 연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인물이다.

정 이사장은 해마다 전구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지속 가능한 도시 평가 ▷지역 고용지수 개발 ▷지방혁신정책 자문 등 공공프로젝트를 다각도로 주도해왔다. 또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과 지방 정부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왔다.

정 이사장은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은 데이터 기반의 정책혁신과 지방의 자율적 역량 강화에서 출발한다"며 "앞으로 한국지역경영원이 지역 혁신의 지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국지역경영원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이자 기획재정부 지정 공익법인으로, 국내 지방정부의 정책혁신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연구기관이다. 매년 전국 지자체의 지속가능성 평가, 지역산업 분석, 균형발전 전략 수립 등을 수행하며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정책의 실행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