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2025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5-11-16 15:19:5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뱅크가 금융소비자 보호문화를 확산하고 고객 의견을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25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창립 58주년을 맞아 총 58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30일까지 iM뱅크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함께 만드는 금융소비자보호,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로, 은행 업무 관행 개선, 이용 편의성 향상, 비대면 금융거래 절차 개선,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소비자보호 관점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iM뱅크는 이번 공모전을 소비자와 함께 사전예방 중심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인식 확산 활동의 하나로 기획했다. 응모작은 개선 효과와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12월 중 1등부터 노력상까지 총 58명의 수상자를 발표한다.

결과는 12월 10일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금융서비스 및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은숙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정책 개선으로 연계해 사전예방 중심의 소비자보호문화를 넓혀가겠다"며 "고객 참여를 제도화해 금융소비자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