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IT서비스혁신대상서 IT서비스학회장상 수상

입력 2025-11-13 17:39:5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12일 한국IT서비스학회가 주관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12일 한국IT서비스학회가 주관하는 '2025 IT서비스혁신대상'에서 'IT서비스학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12일 한국IT서비스학회가 주관하는 '2025 IT서비스혁신대상'에서 'IT서비스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IT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 ▷공공부문 IT 서비스 개발 및 확산 ▷국내 IT서비스 산업 활성화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한다.

NIA는 ▷공공·기업 마이데이터 구축을 통한 '구비서류 제로화' ▷디지털 서비스 개방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접근성 강화 ▷국민비서·혜택알리미를 통한 국민 맞춤형 지능형서비스 확대 등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며 국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디지털정부를 넘어 AI 민주정부 전환을 위한 핵심 정책 및 기술기반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범정부 초거대 AI 공통기반을 구축해, 공공부문이 AI를 안전하게 활용해 업무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I 영향평가제도, AI 민원실·납세편의·복지돌봄 등 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선도적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수상은 38년간 대한민국 정보화를 선도해온 NIA의 전문성과 헌신이 학계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AI 민주정부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대한민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AI 정부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