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딥트리, 산학협력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

입력 2025-11-10 09:03:1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학협력·평생교육·디지털역량 강화 중심 지속 협력 약속
협약 체결, 대구RISE사업 기반 산학협력 강화

수성대와 딥트리 양 측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와 딥트리 양 측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딥트리(대표 이체은)와 함께 최근 수성대 본관에서 산학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대구RISE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대구RISE사업은 지역 산업 생태계와 교육 혁신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평생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공동 연구개발 활성화 등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딥트리 이체은 대표와 수성대 김건우 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구형 지·산·학 연계 대학교육 혁신 추진 ▷취·창업 준비 평생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교양중심 평생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디지털역량 강화 평생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협력 과제를 논의했다.

김건우 수성대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과 교육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미래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체은 딥트리 대표는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과 대학의 교육 역량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