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추석을 맞아 진행한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가 종료됐다.
이번 이벤트는 KB Pay 쇼핑 내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에서 열렸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후 마음에 드는 소상공인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12일 종료된 행사에는 총 4천583명이 참여했다. 전통시장, 동네 빵집, 두부가게, 로컬푸드 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을 향한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정직한 먹거리를 만들어줘서 감사하다', '묵묵히 품질을 지켜줘 고맙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간식이 가족에게 행복을 준다' 등 소비자들의 진심 어린 응원이 댓글로 쏟아졌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우수 댓글 작성자 31명에게는 해당 소상공인들이 직접 준비한 선물이 전달됐다.
KB국민카드 측은 "소비자의 응원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다양한 소비 혜택과 응원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 등에서 진행 중인 카드 이용 혜택 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행을 실천 중인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 'KB이숍우화' 시리즈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7월 말 티저 '사장님의 보석함'을 시작으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 2화 '요술 과자점'을 차례로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 650만 회를 기록했다. 소상공인의 일상을 다룬 '힘내라 국민' 영상도 5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