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을 위한 현재, 과거, 미래 테마별 체험부스 30여 개 운영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 초청가수 한동근 무대까지 풍성한 볼거리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현풍읍 포산공원에서 '달성의 빛날 미래, With Youth'를 주제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2025 달성군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센터(달성복지재단)와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장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념식, 댄스 페스티벌, 체험부스, 놀이부스, 플리마켓, 가수 초청공연 등으로 3천500여명가량의 청소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념식에서는 청소년들의 권리와 책임을 담은 청소년헌장 낭독 및 청소년 활동에 기여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14명)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청소년을 독립된 인격체로 인정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전세대가 하나되고 지역사회가 함께 한다는 의미로 지역, 현재,과거, 미래를 테마로 3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과 풍성한 즐길거리로 활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댄스 페스티벌'과 'K-POP 랜덤 플레이 댄스', '가수 한동근의 초청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류명구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달성군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돼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일상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달성군 청소년 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달성군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