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무통, '산사의 길'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동참

입력 2025-09-02 15:34:05

사진= 르무통 제공
사진= 르무통 제공

신발 브랜드 르무통이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9월 테마 코스 '산사의 길'에 참여했다.

'산사의 길'은 공주 마곡사, 보은 법주사, 순천 선암사, 안동 봉정사 등 전국 9개 산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사찰을 거닐며 우리나라 고유의 자연과 역사, 문화유산을 직접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르무통은 산사의 길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에 협력하며, 국민들이 해당 문화유산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해당 콘텐츠는 각 산사의 배경과 길 위에서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국가유산 순찰대' 후원에도 참여한다. 순찰대는 100명 규모로 구성돼 지정된 문화유산 구간을 도보로 순회하며 쓰레기 수거 등 환경 정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르무통은 순찰대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했다.

국가유산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산사의 길'은 매달 선정되는 방문 코스 가운데 하나로, 걷기와 체험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르무통 관계자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