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방송영상마켓' 개최

입력 2025-09-03 14:44:3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재 요약문을 준비중 입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콘텐츠' 수출 지원 및 국내외 영상산업 정보 교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16일~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국제방송영상마켓'(BroadCastWorldWide)을 개최한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국제방송영상마켓은 매년 꾸준히 성장해 'K-콘텐츠'의 수출을 지원하고 국내외 영상산업 관계자들이 정보를 교류하는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K-컬처' 300조 원 시대로 이끌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영상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미래를 향한 창'(Window to What's Next)이라는 주제로 콘텐츠·플랫폼 기업 전시관, 시연회(쇼케이스), 제작사-구매자-투자사 간 사업상담 등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영상산업 기술과 흐름을 조명하는 다양한 강연들과 K-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스마트텔레비전 기반 실시간 재생 서비스(FAST) 홍보관 등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방문객들에게 각종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향후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에그이즈커밍 이명한 대표, 미디어학자 앨런 월크 등 업계 전문가 등 영상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이 최근 환경 변화와 산업 동향을 진단하고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다양한 강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