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SOC 사업·소방 안전 등 현안 점검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순범)는 제357회 임시회 기간인 25~26일 양일간 상임위 회의를 열고 건설도시국·공항투자본부·소방본부 소관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2건을 심사했다고 28일 밝혔다.
허복(구미) 도의원은 남부건설사업소 임시 이전 관련 추경 편성의 낭비 가능성을 지적하고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김창기(문경) 도의원은 청년·신혼부부 월세 및 임차보증금 지원 사업의 저조한 예산 집행률을 지적하며, 사전 수요 조사와 홍보 강화를 주문했다.
남영숙(상주) 도의원은 농업기술원 이전 지연 문제를 지적하며 속도감 있는 추진을 요청했다.
최덕규(경주) 도의원은 산업단지 내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추진 시 수요 예측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이우청(김천) 의원은 소방청사 신증축·환경개선 예산 감액 문제를 지적하고, 꼭 필요한 예산만 편성할 것을 주문했다.
김진엽(포항) 부위원장은 최근 영천 소방펌프차 추락 사고와 관련한 안전 점검과 제도적 보완책 마련을 요구했다.
박순범(칠곡) 위원장은 소방공무원 복지 및 근무 환경 개선, 장비 예산 신속 집행과 119안전센터 연 1회 이상 점검, 산림인접마을 비상소화장치 설치 전수조사를 주문하며 안전한 경북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박정희 동상' 소송 본격화…시민단체 "대구시, 판결 전 자진 철거하라"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