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함께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이용 확산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이 사업은 공공부문 민간 클라우드 이용을 촉진하고, 행정업무와 대국민 서비스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사업에는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16개 기관이 선정됐다. 총 18억 규모의 지원을 받아 민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서비스를 도입한다. NIA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이들 기관의 디지털서비스 도입 과정을 전담 지원한다.
NIA는 공공부문 수요가 높은 디지털서비스 16건(SaaS 14건, 융합서비스 2건)의 도입을 지원한다. 각 기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서비스 초기 도입 및 전환(DB 이관 등)과 이용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 받는다.
황종성 NIA 원장은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이 공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NIA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간 클라우드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