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 권한대행 "하반기 국감·행감에 만전 기해달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28일 대구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국별 '2025년 상반기 추진성과와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 정부 출범 이후 ▷대구경북신공항 성공 추진 ▷맑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한 취수원 이전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로봇 수도 건설' 등 주요 현안들의 국정과제화 추진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상반기 산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지원 등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실국별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김 권한대행은 "하반기에는 국정감사, 행정사무감사, 2026년 정부 및 시 예산안 편성 등의 업무일정에 따른 정부, 국회, 시의회 등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고, 판타지아 대구페스타 가을축제, 미래기술혁신박람회(FIX), 대구도서관 개관 등 기업인, 관광객, 시민들이 찾아오는 주요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에 맞춘 대구만의 소비진작 대책을 마련하고, 하절기 폭염 안전대책, 집중호우 피해 지원 및 후속 안전대책을 적기에 추진하는 등 사회 및 재난·재해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쇠고기·쌀 개방 땐 농도(農道) 경북 무너진다" 농민 거센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