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댐 바로알기! 어린이 물사랑 캠프'가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지사장 김선주)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생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전국 및 영주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영주댐과 영주호의 생태·환경적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주댐 물문화관과 어드벤처 케슬, 오토캠핑장 등 주요 관광 인프라를 탐방하게 된다.

캠프 첫날은 영주댐 물문화관의 역사실, 홍보실, 영상실 등을 둘러보고 내성천과 영주댐의 역사, 물 관리 시스템을 배우게 된다.
또 수질 실험 키트를 활용, BOD(생물화학적 산소요구량)를 측정하고, 간이 정수기 실습을 통해 수질 관리의 중요성을 체험한 뒤 저녁에는 오토캠핑장에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참가자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게 된다.
이튿날은 영주의 대표 관광지인 무섬마을을 방문, 전통문화 탐방과 영주호 생태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김선주 영주댐 지사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이 수자원의 소중함과 영주호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모든 참가자들이 영주호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PK 간 李대통령 "가덕도 걱정 마시라"…TK신공항 '침묵' 서운함 쏟아져
'휴가 반려' 이진숙 "대의에 목숨 걸어본 자만 돌 던져라"
"쇠고기·쌀 개방 땐 농도(農道) 경북 무너진다" 농민 거센 반발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