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 어워즈' 시상 및 '2026년 배분사업 설명회'

입력 2025-07-27 14:03:52

우수 수행기관 포상 및 내년도 사업 신청 안내

'2025년 사랑의열매 어워즈'에서 수상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홍식)는 지난 24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대구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관계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 사랑의열매 어워즈'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배분기관 2곳과 전년도 배분사업평가 우수기관 5곳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연간 최다 배분사업 수행기관으로는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역본부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이 선정돼 나눔으뜸상을 수상했다. 2024년 배분사업평가 우수기관으로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상인종합사회복지관 ▷성서종합사회복지관 ▷학산종합사회복지관 ▷비산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선정됐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시민들의 소중한 성금으로 다양한 배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7월쯤 이듬해 사업 배분기준과 주요 공모사업 신청일정을 안내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분사업 정보 안내와 함께 ▷배분사업 미래 아젠다에 대한 강의 ▷우수 사업수행기관 사례발표 등도 진행했다.

강주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 절차를 통해 대구시민들의 소중한 성금이 우리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꼭 필요한 배분사업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