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발표대회' 대상 수상

입력 2025-07-12 11:30:00

운행부터 제작까지 전주기 자동차 안전관리…교통안전사업 소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하는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사례 발표 모습.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공공기관의 모범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발굴·확산해 공공분야뿐만 아니라 민간 분야까지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고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중심 조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TS는 국내 유일의 교통안전전문기관으로 운행부터 제작까지 전주기 자동차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교통안전사업을 소개했다.

특히 TS AIoT(자동차검사소 스마트 현장 안전관리시스템)를 활용하여 검사소 방문 고객과 현장 직원의 안전을 확보하는 자동차 검사의 미래 청사진을 발표하여 안전보건경영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TS는 사전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6개 공공기관과의 경쟁을 통해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정용식 TS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단 임직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교통안전과 자동차 검사 분야 혁신에 앞장선 결과"라며 "TS는 앞으로도 국민과 직원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검사소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분야 혁신사례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