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개청 62주년 맞아 구민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입력 2025-07-10 16:09:45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지난 9일 봉산문화회관에서 개청 62주년 중구 구민의 날 기념식 및 2025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어울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류규하 중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퓨전국악팀 '여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제40회 구민상 시상 ▷기념 퍼포먼스▷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이어졌다.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부문별로 지역발전에 헌신한 지역사회·경제개발 부문 변상오 씨와 사회봉사 부문 권혁대 씨, 손준석 씨에게 제40회 구민상을 수여했다.

기념 퍼포먼스로는 주민대표들과 함께 '구민이 행복한 중구'를 진행해 27년 만에 재돌파를 앞둔 인구 10만을 넘어 살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대구 중구를 이어가겠다는 비전과 희망을 표출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중구 12개 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참여해 노래, 춤, 연주 등 다양한 무대를 펼치며 동별 프로그램을 교류하고 화합을 다졌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만든 성과물을 나누고 소통하며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