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설공단 심재현 청소년운영위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5-05-28 11:27:12 수정 2025-05-28 15:09:04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수상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청소년 부문서

심재현 위원장
심재현 위원장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환)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심재현 위원장이 여성가족부로부터 '2025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청소년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받은 표창은 청소년 참여 활동의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온 심 위원장의 진정성 있는 활동과 리더십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고등학교 2학년생인 심재현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내 청소년 정책 반영을 위해 다양한 기획 및 의견 제안 활동을 주도해 왔다.

특히, 또래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제안서 작성, 기관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 활동,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캠페인 및 기획 사업 추진 등 다방면에서 주체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심재현 위원장은 "혼자가 아니라 함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청소년이 사회의 주체로 존중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움직이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대표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 참여와 자치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 변화의 주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