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행정안전부와 '2025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컨트리뷰션'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공공부문 정보시스템 구축에 자주 활용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선에 민간 SW 개발자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19일부터 9월 19일까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깃허브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소스코드 개선과 아이디어 제안, 가이드 개선으로 부문을 나눠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 받는다.
컨트리뷰션에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식 깃허브에 공개된 프레임워크 소스코드를 수정·개선하여 제출하거나 아이디어 및 가이드 개선 의견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 중 희망자에게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전문가가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컨트리뷰션 활동 관련 지식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제출된 의견 중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개인 및 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및 NIA 원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며, 소스코드 개선 부문 우수 기여자에게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 리더 임명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 제출된 의견은 전문가 검토를 통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차기 버전 개발에 반영된다.
황종성 NIA 원장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컨트리뷰션을 통해 민간 개발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디지털 정부서비스의 핵심 기반 기술로 발전해 왔다"며 "향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가 인공지능 기반 정부 서비스 구축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이혼 접수 3개월 전 부동산 판 김상욱 의원…재산 분할 덜 해주려고?
국힘 의원들 '뒷짐', 이미 끝난 대선?…"득표율 공천 반영 필요" 지적도
'尹 탈당'…국힘 '원팀' 이뤄 김문수 지지율 반등 시킬까?
이재명 "빚내서 집 사는 시대 끝나…'가짜 성장' 청산"
野, 윤석열 탈당에 "절로 욕부터 나와" "출당시켰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