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민심'에 백종원, 음식 50%할인 승부수…빽다방은 제외

입력 2025-05-13 07:04:26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6일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더본코리아의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연합뉴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6일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더본코리아의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연합뉴스

잇따른 논란으로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자사 브랜드 음식점의 대표 메뉴를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약 2주간 '5월 통합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브랜드인 홍콩반점, 한신포차, 롤링파스타, 새마을식당, 성성식당, 미정국수, 홍콩분식 등이 할인전에 참여한다.

해당 매장들은 할인전을 실시하는 기간 동안 하루씩 돌아가며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요일별로 지정된 브랜드의 매장을 방문할 때 대표 메뉴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할인 비용은 더본코리아 본사가 부담한다. 회사의 현금이 빠져나가는 조치지만 더본코리아 주가는 전날 소폭 상승했다.

다만, 빽다방은 이번 행사에서 제외됐다. 백 대표 커피 전문점이긴 하지만 더본코리아가 아닌 별도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홍콩반점은 14일 하루 동안 SKT의 티멤버십 앱을 통해 티데이 '짜장면 4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빽보이피자는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배달앱 주문 고객에게 4천원∼2만1천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빽다방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픽업오더 선착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는 "브랜드별, 매장별 행사 내용이 다르니, 기재된 내용 확인 후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행사 일정 및 내용은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다. 재고 소진 및 영업시간에 따라 조기 품절 또는 종료될 수 있고, 일부 매장의 경우 판매가가 다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발표한 300억 원 규모의 가맹점 상생 지원 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밝힌 뒤 공개한 첫 지원책이다. 더본코리아는 긴급 이사회를 열어 당초 50억 원 규모의 가맹점 긴급 지원책 규모를 6배 규모로 확대했다.

더본코리아는 "본사에서 모든 할인 및 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해 점주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지난 2월부터 빽햄 선물 세트 가격 및 함량 문제, 감귤맥주 원재료 문제, '덮죽' 제품의 원산지 허위 표기 논란, 지역 축제에서 농약통에 사과주스를 담아 뿌렸다는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주가는 곤두박질쳤다.

이에 백 대표는 세 차례 사과문을 내고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