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36곳을 대상으로 '남부 초등 온(溫) 인성 스쿨'을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부교육지원청의 역점 추진 과제인 '따뜻한 마음으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남부 창의·인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급 내 따뜻한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자기 이해와 공감 능력을 키워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작년부터 꾸준히 실천해 오던 '온(溫) 학급경영'과 '온(溫) 수업나눔'에 더해 학생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정서교육 실천'을 새롭게 운영 과제로 추가하여, 학생 개개인의 사회정서 역량을 키우기 위한 학급 단위의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참여 학교들은 각 학교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주제로 온 인성 스쿨을 운영한다. 남대구초등학교는 '덕분(德分)입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사, 학생이 함께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고 상호 존중의 사회정서교육을 실현한다. 대곡초등학교는 '서로의 마음에 플러그 온(溫)'이라는 주제로 마음챙김, 감정조절, 감사하기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펼친다.
대덕초등학교는 '나우공감으로 인성 역량 반올림'이라는 주제 아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접목한 인성 프로젝트로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한다. 월배초등학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월배人'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성교육을 실천한다
류호 교육장은 "온 인성 스쿨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실천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배움과 삶이 일치하는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앞치마 두른 'BTS 진', 산불피해지역 안동 길안면서 급식 봉사
조기대선 일정은? 사전투표 5월 29~30일, 본투표 6월 3일 전망
한동훈 "언제나 국민과 함께…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자"
홍준표, 대선 출마 선언 "치유의 시간 하루면 족해, 30년 정치인생 마지막 사명으로 철저히 준비"
헌재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