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교육지원청·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생태환경교육 업무협약

입력 2025-02-21 09:23:35

칠곡교육지원청과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는 생태환경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칠곡교육지원청과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는 생태환경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과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이정우)는 20일 미래 세대를 위한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팔공산국립공원의 자연환경과 생태계를 활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생들의 자연 탐방과 환경 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활동 제공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한 교육 지원 및 프로그램 개선 ▷기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팔공산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생태적 가치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환경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국립공원, 생태 탐방, 자연 보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환경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간다.

구서영 교육장은 "팔공산국립공원의 소중한 생태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가 환경보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