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예천군 예천읍상설시장 찾아 장보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2일 예천군 예천읍상설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 전통시장을 알리겠다는 취지다.
참가자들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상인들과 대화를 주고받고 지역 특산물과 전통 명절 음식에 필요한 식자재를 구매하며 지역 사회와 유대감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장보기 행사는 예천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독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는 게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설명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고물가 시대에 심해지는 소비위축으로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도 ESG경영을 바탕으로 지역과 상생을 통해 경북도민과 함께 나아가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측 '중국 간첩' 언급에 선관위 "사실 아냐…사소한 실수, 부정선거 증거 못돼"
[단독] 영 김 美 하원의원 "탄핵 주도 세력은 한반도에 큰 재앙 초래할 것"
지지율 뒤집힌 민주 "잘못된 여론조사로 호도"… 조사업체 관리강화 법안 발의
김문수, 대선 양자 대결서 앞섰다 46.4%…이재명 41.8%
이준석 "황교안, 부정선거 1대1 토론 결단해달라"…거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