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은 청년식품창업 활성화 및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청년식품창업 Lab' 참가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식품창업 Lab'은 식품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청년 또는 식품(외식) 분야 창업 중인 청년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기회를 제공, 성공적인 식품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9세 이하의 달성군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식품 관련 교육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대 1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선정된 지원자는 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시설과 장비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제품 제작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2월 14일까지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www.dalseong.daegu.kr)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공운영팀(053-668-2975)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수진 달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식품창업 Lab이 식품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농식품 가공 창업기반으로 활용해 청년들이 식품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지지율 46% 나와…2030 지지율도 40%대 ↑"
전용기 "내란선동 가짜뉴스 퍼나르면 일반인도 처벌" 국힘 "도련님, 카톡은 찢지 말아주세요"
일반인 카톡 검열 논란에 여야 MZ 설전…"공산당식 통제 vs. 불법 방치"
옵티머스 사기 의혹 이혁진, 도피 중 美서 사망
국민의힘 "유튜버 고발·카톡 검열…민주당의 '입틀막'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