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 전영근 부산교육감 후보에 힘 보탠다…"부산 교육혁신 적임자"

입력 2025-01-12 17:09:43

조전혁 "보수 단일화가 승리의 열쇠, 힘 보탤 것" 강조

전영근 부산시교육감 후보와 조전혁 전 서울교육감 후보가 중도보수진영의 승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영근 SNS
전영근 부산시교육감 후보와 조전혁 전 서울교육감 후보가 중도보수진영의 승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영근 SNS

중도보수 진영의 결집이 본격화되고 있다. 조전혁 전 서울교육감 후보가 다가오는 부산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한 중도보수 진영의 전영근 예비후보를 만나 그의 교육 비전에 공감하며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조전혁 전 후보는 전영근 후보를 "부산 최고의 교육 전문가"라고 치켜세우며, 이번 선거가 보수 진영 단일화의 성공 사례가 되길 기대했다. 이번 만남은 중도보수 진영의 결속력을 강화하며, 전영근 후보가 보수 진영의 대표 주자로 부상하는 데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됐다는 분석이다.

조 전 후보는 차담회 자리에서 "전영근 후보는 부산 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며 "서울에서도 진보와 대등하게 싸울 수 있었던 이유는 보수 후보들이 단일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부산에서도 단일화를 통해 보수 진영이 교육을 혁신하는 데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 전 후보는 부산 교육감 선거에 대한 안타까움도 표했다. 그는 "부산교육감이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한 것이 정말 아쉽다"며, "전영근 후보가 혼란을 수습하고 부산 교육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저 역시 중도보수 진영의 단일화를 통해 부산교육감 선거에서 승리하고 부산 교육을 정상화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전영근 후보는 "보수 가치를 공유하는 후보들이 단일화를 이루어 부산 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교육 현장과 행정 전반을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서, 부산 교육의 혼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전 후보는 이어 "부산 교육의 미래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부산 시민들과 학부모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부산 교육을 전국의 모범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