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문화재단은 올 한해 동안 복합문화공간 달천예술창작공간에서 예술을 선보일 제5기 입주작가를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모집한다.
달성군 다사읍 달천리에 소재한 달천예술창작공간은 2021년 4월 개관 이후 매년 6명의 시각예술가들을 입주작가로 선발해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과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달성문화재단은 올해도 입주작가 6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23세 이상의 에술가 중 단체전을 2회 이상 참여한 경력이 있으며,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자 혹은 이에 준하는 예술 관련 활동 경력이 있는 예술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작가는 신청서를 이메일(youn326@dsart.or.kr)로 제출하면 되며, 1차 서류·포트폴리오 심사와 2차 PT 및 면접 심사가 진행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달천예술창작공간 내 개별 스튜디오가 제공된다.
스튜디오 입주작가 6인에게는 매월 창작지원금 40만원을 지원하고, 기획전시 및 타 기관 레지던시와의 교류전, 결과보고전,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 사회와의 교류를 위해 주민참여 프로그램, 입주작가 지원 프로젝트 활동도 병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