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 이어 jk 김동욱도 尹 지지…"대통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것, 공수처 who?"

입력 2025-01-03 20:47:54

jk 김동욱 "새해에는 나라, 사람, 건강 지키자"

jk 김동욱 인스타그램 캡처.
jk 김동욱 인스타그램 캡처.

윤석열 대통령 측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가 체포영장 집행을 두고 연일 대치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가수 김흥국에 이어 JK김동욱도 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3일 JK김동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극기 사진을 올리고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ㅋ"라고 썼다.

JK김동욱은 지난달 31일에도 "새해에는 나라도 지키고 사람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고 꿈은 키우자"는 글을 쓴 바 있다.

앞서 대표적인 보수 연예인으로 알려진 가수 김흥국도 지난 2일 윤 대통령 체포 저지 집회에 참석해 그를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김흥국은 집회에서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대한민국을 지키고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는데 이번 주가 고비라고 한다. 조금만 더 힘을 합쳐서 우리가 뭉치면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관저에 계시는 윤 대통령이 하루하루 얼마나 힘들겠나"라며 "어제도 편지를 봤는데 여러분 덕분에 끝까지 싸우겠다는 저런 분이 어딨나. 2년 반 동안 이분만큼 잘한 대통령이 어딨냐"고 말했다.

한편, 공수처는 이날 오전 7시 20분쯤부터 대통령 관저 앞에서 윤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했지만, 경호처의 저항으로 5시간 30분만에 영장 집행을 종료하고 철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