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체험, 산타 매직 벌룬쇼 등 마련
국립대구과학관이 올해 개관 11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과학문화행사와 특별공연을 과학관 일대에서 연다.
과학문화행사는 '산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특별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만들기 체험은 ▷크리스마스 키링 만들기 ▷나만의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입체카드 만들기 ▷자율 체험놀이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별이벤트는 ▷산타할아버지는 과학을 사랑하신대 ▷소원을 말해봐 ▷오늘을 기억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체험행사는 21~25일 국립대구과학관 1층 중앙홀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진행되며, 방문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은 21일과 22일 이틀 간 가족 뮤지컬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25일 코미디 벌룬 퍼포먼스 '산타 매직 벌룬쇼'가 본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각각 공연된다.
이와 함께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gif: 움직이는 그림' 특별기획전이 본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과정을 알아보고 제작과정에서 다루어지는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말연시에 가족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