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일환으로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충북 일원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경북과학기술고 재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함양을 통해 진로선택과 선 취업, 후 진학 준비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33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제도 이해,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 학교생활을 통한 목표 설정과 달성을 위한 전략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 참여 학생들은 인성과 직무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삶을 올바르게 설계하고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3일간 충북스마트팩토리, 제조모빌리티센터, 태양광기술지원센터 견학과 함께 꽃동네 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하며, 취업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국장은 "김천의 미래이자 희망인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매년 취업과 진로지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삼성 입사했는데 샤오미된 꼴"…동덕여대 재학생 인터뷰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