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재학생·졸업생 160여 명 참석, 방산 분야 높은 관심
국내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이 지난 14일 구미대에서 채용 및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구미대에 따르면 대학 본관 강당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반도체전자통신공학부, 전기융합에너지과 학생 160여 명이 참석해 방산 계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 직무별 특성과 회사 생활 정보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인재 채용에 중점을 뒀다.
구미대는 LIG넥스원과의 협력을 통해 채용 교육 연계와 정보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방산 분야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 최고 방산 교육 대학으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다.
기업설명회 이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해 맞춤형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법에 대한 특강도 열렸다.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공고에 맞춰 서류 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구미대 취·창업지원센터 백민수 교수는 "기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적성에 맞는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맞춤형 자기소개서, 이력서 특강을 통해 취업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하반기에는 포스코, 자화전자, 아주스틸, 피엔티, 포스코퓨처엠, 에스원, 삼양컴텍,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스테츠칩팩코리아, 우진산전, 사유원 등 다수의 기업이 구미대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시대의 창] 자아와 메타자아를 찾아서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
민주, 이재명 1심 선고 후 첫 장외집회…5대 사법리스크 처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