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교수 강연부터 초등생 골든벨까지…대구 북구 평생학습주간 행사 개최

입력 2024-10-14 17:15:43

대구북구의회 전경. 대구북구의회
대구북구의회 전경. 대구북구의회

대구 북구청이 지역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2024년 북구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삼성창조캠퍼스 및 지역 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북구 일원에서 열린다.

18일 오후 3시엔 북구청소년회관에서 노년내과 전문의 정희원 교수의 강연이 예정돼 있으며, 평생학습원데이 수업인 '학습 한 끼'가 행사 전 기간 북구청 및 도서관 등에서 진행된다.

23일 오후 2시엔 가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 성인문해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 성인문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우리북구 한글왕' 행사와 문해 시화전 작품 전시가 진행되며, 각 분야 수상자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하이브센터와 경북대학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며, 로봇을 이용한 코딩 체험과 AI·디지털 융합 체험 프로그램 등 부스와 평생학습 체험 및 홍보가 이뤄진다.

또한 26일 낮 12시엔 삼성창조캠퍼스 야외무대 앞에 초등학생 대상 골든벨 행사도 열린다. '우리북구' 책자 내용을 문제로 풀며, 사전접수를 받아 80명의 초등학생 참여자를 선정했다. 당일 성적 상위권 학생에게는 구청장상 및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여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내년에는 온라인 평생학습 등 새로운 사업들이 준비 중"이라며 "지역의 여러 대학들과 협력해 주민들이 더욱 만족하는 평생학습 사업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