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 농가방문 현장 포스팅 교육

입력 2024-10-12 08:00:31 수정 2024-10-14 08:17:21

품앗이 포스팅, 농가 농산물마케팅 능력 높여

예천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의 회원들이 농가방문 현장포스팅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의 회원들이 농가방문 현장포스팅 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농가방문 현장포스팅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영마케팅 활성화 교육의 하나로 정보화농업인회의 회원들이 각자 키운 농장과 농산물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들은 교육을 통해 농장과 농산물을 직접 촬영하고, 온라인에 게시하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원들은 감천면 소재 해뜰메농원에서 농원 소개와 사과 재배과정에 대한 설명을 농원 대표로부터 듣고, 예시로 사과를 촬영하고 농장 홍보 게시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웠다.

아울러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하는 과정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자유롭게 소통했다.

해뜰메농원은 약 0.72㏊ 규모의 과수원으로 후지, 홍로, 시나노골드, 쓰가루, 루비에스 등 총 690주에 달하는 사과를 재배하고, 매년 24톤(t)을 수확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시대흐름에 맞춰 새로운 홍보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출범한 예천군정보화농업인회는 현재 47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경영마케팅, 현장포스팅, 자율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 지역 내 각종 행사에 홍보 및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 경진대회를 통해 예천군의 우수한 농업 역량을 전국에 알리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