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예정

입력 2024-09-30 13:14:17

잠실올림픽 주경기장 약 3배 규모,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

신광교 클라우드 조감도
신광교 클라우드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삼성삼거리 인근에 조성하는 하이엔드 워크에디션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지하 6층, 지상 최대 33층, 5개 동으로 구성되며 연면적은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연면적 11만1천792㎡) 약 3배 크기인 35만여㎡에 달한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5차 산업의 핵심인 빅테크 산업 중심지역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워크에디션으로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와 인접한 삼성삼거리 앞에 조성돼 협력업체 수요가 예상된다는 평가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약 4.7km 거리에서 단지 바로 앞 중부대로(42번국도)를 통해 주변 산업단지로 이동도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이 일부 구간 착공에 들어가고 개통돼 단지 인근에 역 개설도 전망되는 상황이다.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은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아울렛도 차량으로 약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문화 생활권도 보장된다.

특히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하이엔드 워크에디션에 걸맞은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 입주사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세미나 룸과 미팅룸, 리셉션 라운지 등이 제공된다.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에 맞춰 영상촬영 및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도입된다. 입주사 임직원의 휴식을 위해 게임룸과 피트니스클럽, 힐링스팟도 조성될 계획.

이밖에도 신광교 클라우드시티 주차대수는 총 2천556대로 법정대비 212.5%의 비율을 보이고 있다. 건물 내에는 총 43대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개별 호실마다 각각 냉난방 시스템을 제공해 야간 및 주말에 사무실 이용에 불편함을 없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삼성전자 수원R&D센터와 직선거리로 약 1km 거리에 불과한 곳에 단지가 들어서 입지 상징성이 크다"며 "하이엔드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인근 업무시설과는 차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