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적십자사, 제44회 대한적십자 바자 개최

입력 2024-09-03 15:18:17

봉사기금 마련 위해…"지역 특산품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장영애)가 지사 별관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장영애)가 지사 별관에서 '제44회 대구적십자 바자'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대구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장영애)는 지사 별관에서 '제44회 대구적십자 바자'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44주년을 맞이한 바자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 조성을 목적으로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에서 마련했다.

이날 바자에는 정채영 대한적십자사 본사 부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적십자사의 박명수 회장,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이순삼 명예위원장과 장영애 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바자 개최를 축하했다.

현장 바자에서는 악세사리, 의류 등의 잡화와 생필품이 시중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특히 지역 특산품인 ▷청송사과 ▷김천 샤인머스캣 ▷군위자두빵 ▷경산대추슬라이스 ▷포항잡곡세트 ▷영광보리굴비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 바자와 더불어 구매 편의를 위한 온라인 바자도 함께 진행됐다. 온라인 바자는 오는 6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대구적십자사 관계자는 "대구한의대 화장품, 유기농 코인육수, 멸치세트 등 더욱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실시했다"며 "적십자 바자는 고품질의 지역 특산품, 가공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히 구매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착한 소비"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