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조달청은 지난 28일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주최하는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커넥트 데이' 행사에 참여해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조달제도 안내 및 공공시장 진출 상담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공조달길잡이 전담관인 대구지방조달청 정동호, 박재화 주무관은 예비기업을 대상으로 조달등록 절차 안내, 벤처나라, MAS계약, 우수제품, 혁신제품 등 주요 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공조달길잡이 제도를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1대 1상담도 실시했다.
참여한 예비창업기업들은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몰인 벤처나라를 비롯해 공공조달길잡이를 통한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은 "앞으로도 기관협업을 통해 설명회 및 컨설팅,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 내 창업·초보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보다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공조달 길잡이=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을 적극 발굴해 조달 시장 진입과 조달제도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담관 제도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