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건강한 꿈 키움 재능탐색 드림멘토단 드림키트 지원

입력 2024-08-06 14:51:25

서구‧북구 사는 아동(중학생) 30명 대상…선물·편지 등 지원

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건강한 꿈 키움 재능탐색 드림멘토단 드림키트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건강한 꿈 키움 재능탐색 드림멘토단 드림키트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초록우산(대구경북권역총괄지역본부장 문희영)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기형, 이하 건보공단)는 '국민건강보험과 함께하는 건강한 꿈 키움 재능탐색 드림멘토단'에 참여하는 아동의 재능탐색을 돕기 위해 드림키트를 지원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건보공단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국민건강보험과 함께하는 건강한 꿈 키움 재능탐색 드림멘토단'은 대구 지역내 교육격차를 줄이고 고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구‧북구의 아동(중학생) 30명에게 학습비, 드림키트, 멘토링 등 자신의 재능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드림멘토단의 멘티 아동별 재능개발을 위해 아동이 선정한 물품으로 구성된 '드림키트'는 건보공단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편지쓰기, 선물 포장 등으로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김기형 건보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인 아동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드림키트를 선물 받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희영 초록우산 대구경북권역총괄지역본부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및 임직원분들의 도움으로 대구의 아동들이 자신의 재능을 알아보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초록우산은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아동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동에게 도움의 손길을 연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