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국 봉화군수 "장학기금 100억원 달성…지역인재 양성 더욱 앞장설 것"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진학, 성적우수, 희망, 다자녀, 특기부문 학생 410명에게 장학금 2억7천256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전년도에 비해 장학금 대상자를 대폭 확대하고, 부문 신설을 통해 대학교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모든 신입생에게 각 100만원과 50만원씩을 각각 지급했다 또 자격증취득 학생에게 50만원, 통일골든벨 대회 수상 학생에게는 해외견학 비용 등을 지원했다.
박현국 이사장(봉화군수)은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기금이 100억원을 달성하기까지 성원을 보내준 독지가와 주민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발전의 근간인 지역인재양성에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가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회원 회비와 특별 후원금, 예금 이자, 봉화사랑 카드 적립금 등으로 운용되고 있다. 현재까지 1천20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편 수여식에는 박현국 봉화군수와 교육발전위원회 임원, 학생, 교사,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