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활성화' 우수 모범 아파트 모집…최근 1년간 관리 실태 평가

입력 2024-07-12 06:30:00

대구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모집 공고

지난해 대구시가 선정한 모범관리단지 우수단지로 이름을 올린 시지효성백년가약1단지 아파트 정문. 대구시 제공
지난해 대구시가 선정한 모범관리단지 우수단지로 이름을 올린 시지효성백년가약1단지 아파트 정문.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시는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등 4개 분야로 최근 1년간 공동주택 관리실태를 평가해 모범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모범관리단지에는 인증 상패와 동판이 제공되고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추천된다. 내년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심사에도 가점이 부과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이며 대구시는 9월 중에 감사단 평가를 거쳐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한다.

지난해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시지효성백년가약1단지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장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주영 대구시 도시주택국장은 "투명한 아파트 관리와 이웃 간의 소통을 통해 공동주택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