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대변자 역할 충실히 수행한 공로
이동욱 경산시의회 운영위원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의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해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경산시 공직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고자 '경산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조례 제정에 기여했다.
또한 경산시 교육여건 개선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촉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 위원장은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경산 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 많은 뉴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부정선거 알레르기 반응 세력, 도대체 왜? [석민의News픽]
가처분 신청에도 설치 완료된 박정희 동상… 시민단체 "즉각 철거하라"
선관위의 현수막 이중잣대? '與의원 내란공범' 허용 VS '이재명은 안돼'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