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 개발공사 100여 명 직원 대상 강의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12일 경북개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상호존중 및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한 양성평등교육을 했다.
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교육 및 공동사업'의 하나로, 경북개발공사와는 지난해 '경북도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일정을 잡았다.
교육은 '양성평등한 문화, 행복한 직장' '다양성과 양성평등+' 등을 각 주제로 총 2회차로 진행된다.
이날 첫 강의에는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강단에 올라 이재혁 경북개발공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에게 교육했다.
2회차 교육은 다음달 10일 박기영 스카이비전 대표가 경북개발공사를 찾아 강의할 예정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직장 내 견고한 신뢰관계를 구축하려면 성별에 관계없이 개인의 능력과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는 양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경북도의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경찰, 이철우 경북도지사 관사 압수수색…"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