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아성·천마·금아, 지역 운송업계 '저출생 극복 성금' 6천만원

입력 2024-06-16 15:44:39 수정 2024-06-16 18:17:39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에 따라 저출생 극복에 밀알
㈜경북고속, ㈜아성·천마고속, ㈜금아버스그룹 성금 쾌척

경북도내 시외버스 운송사업자인 ㈜경북고속, ㈜아성·천마고속, ㈜금아버스그룹이 13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6천만원을 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내 시외버스 운송사업자인 ㈜경북고속, ㈜아성·천마고속, ㈜금아버스그룹이 13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6천만원을 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내 시외버스 운송사업자인 ㈜경북고속, ㈜아성·천마고속, ㈜금아버스그룹이 13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6천만원을 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이들은 저출생 극복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경북도의 정책에 공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이날 성금을 쾌척하기로 했다.

경북버스운송사업조합은 코로나 등을 겪으며 승객 급감에 따른 수익감소로 장기간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민을 위해 소매를 걷고 있다.

지난해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내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세버스 등 2천만원 상당의 교통편의를 제공했다. 차량을 지원해 피해주민과 자원봉사자, 군인들의 발이 돼 주었고, 물자 이송 등에도 힘을 보태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눴다.

류상우(경북고속 대표) 경북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는 "경북도의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성금 외에도 도내 운송업계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 운송사들의 성금 기부는 저출생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경영의 어려움 속에서도 성금 모금 운 동에 도움을 주신데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귀중한 성금으로 저출생 문제 극복에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