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빅데이터 활용 마이스터 로봇화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9월1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 활용 마이스터 로봇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뿌리제조업종 주요 산업인 금속가공과 전기·전자 분야 장인의 현장 노하우를 협동로봇에 접목시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운용 및 로봇 실습과 관련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금속가공산업 분야 데이터를 활용한 협동 로봇 비전 교육 ▷로봇의 힘 제어 원리 활용한 로봇 실습 교육 ▷제조업종 마이스터 로봇화와 관련한 데이터 응용 교육 ▷전기·전자산업 분야 협동로봇 활용을 위한 조립 자동화 및 로봇비전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개설 과정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혹은 온·오프라인 통합 과정으로 나눠 구성된다.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이수자에 한해서는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제조 공정에서의 협동로봇 활용은 스마트공장을 이끌어 가는 핵심 동력으로 향후 수요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로봇에 대한 기초 이해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한걸음 더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험지 경북' 찾은 이재명 "제가 뭘 그리 잘못을…온갖 모함 당해"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홍준표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잠시 미국 다녀오겠다"
국민의힘, 단일화 추진 기구 구성…"한덕수 측과 협상"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전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