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조일고는 20일 중국 사우(남경) 현대서비스산업관리유한공사와 화장품 및 뷰티 산업 글로벌 교육 활성화와 전문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동교육, 인력, 시설 공동활용 및 연구, 위탁 교육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일고 뷰티아트과는 스마트 융합시대를 맞이해 다변화하는 뷰티 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중심 수업을 강점으로 K-뷰티케어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남경 현대서비스산업관리유한공사는 속눈썹 및 네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속눈썹 및 네일 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체인사업을 확장 중이다. 남경현대서비스산업관리유한공사를 이끄는 션싱쥐안(Shen Xingjuan) 대표는 난퉁 상공회의소 부회장, 난징 미용 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상현 조일고 교장은 "남경에서 와주신 션싱쥐안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지금은 시작이지만, 앞으로 양 기관의 교류가 더 발전하길 기대해 본다. 한국 계시는 동안 의미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션싱쥐안 남경 현대서비스산업관리유한공사 대표는 "이런 기회 가져서 영광이다. 이번 만남 굉장히 기대해 왔다"며 "아주 아름다운 시작이라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