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4 청렴실명제 챌린지' 성공적으로 마쳐

입력 2024-05-07 15:12:48

'청렴한 행정, 당당한 군위' 슬로건으로 고위공직자 등 청렴 의지 표명
김진열 군수 청렴 메시지 시작으로 500여 명 모든 공무원이 릴레이 참여

대구 군위군 청렴실명제 챌린지.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 청렴실명제 챌린지.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 청렴한 행정을 위해 지난달부터 시작한 '2024 청렴실명제 챌린지' 프로젝트가 전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끝났다.

청렴실명제 챌린지는 '청렴한 행정, 당당한 군위'를 슬로건으로,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진행했다.

군위군 고위공직자를 포함한 전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500여 명의 공무원이 함께 영상을 만드는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김진열 군위군수의 청렴메시지를 시작으로 부서 지목 방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각 부서 특성을 반영한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청렴 의지를 담은 영상 메시지가 크게 주목 받았다.

김 군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전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프로젝트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소통하며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겠다. 청렴을 통해 믿음을 주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며 청렴 문화를 정착하려는 의지를 강조했다.

한편, 군위군은 이번 프로젝트로 완성한 청렴실명제 챌린지 영상을 군위군 공식 SNS에 공개한다. 아울러 군위군 전 공직자에게 청렴메시지를 순차 전송하는 등 청렴 의식을 높이고자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