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민참여 예산사업'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1일까지 공모 신청을 받는 이번 사업은 국민이 직접 예산사업을 제안하고 심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이다. 예산편성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국민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제안은 국민 누구나 한국산업단지공단 누리집과 전자우편 등으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신청양식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사업은 사업비가 2억원 이하면서 1년 이내에 실행이 가능한 사업이다. 주제는 ▷산업단지 디지털․탄소중립 전환 ▷노후산업단지 정주여건 개선 ▷산업단지 안전관리 강화 ▷기업 경쟁력 제고 및 근로자 복진 증진 등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다만,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이미 운영 중이거나, 정부 정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업, 특정 개인, 단체 등의 수익사업 및 홍보와 관련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 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타당성 검토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중 결과가 발표되며, 2025년 본예산에 편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안 사업 중 채택된 사업에는 이사장 표창과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포상 혜택도 마련했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국민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산업단지의 디지털·탄소중립 전환과 청년이 찾는 산업단지로 이끌겠다"며 "앞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산업단지 혁신을 위해 소통과 참여의 기회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