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지원 수혜기업 모집

입력 2024-04-24 15:25:23

케이메디허브는 다음달 7일까 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을 위한 기술지원사업(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케이메디허브는 다음달 7일까 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을 위한 기술지원사업(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을 위한 기술지원사업(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아 사업은 국내 신규 의료기기 제조업 희망업체 또는 의료기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케이메디허브가 주관하고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공동수행한다.

다음 달 7일까지 모집을 받는 이번 사업의 모집대상은 국내 신규 의료기기 제조업허가 희망 업체 또는 의료기기 제조업체 중 GMP(의료기기 품질관리) 국제기준 도입이 필요한 업체이다. 선정된 기업은 ▷GMP 관련 기술지도 ▷GMP 관련 교육지원 등을 지원한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사업을 통해 품질관리 국제기준(ISO 13485:2016) 도입이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GMP 국제기준 도입과 관련된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의료기기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신규업체를 우선 선정해 신속한 시장진입이 가능하도록 GMP 품질관리체계 구축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3년 연속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품질관리 수준을 국제기준에 적합하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케이메디허브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더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