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관광 음식업소, 숙박업소, 스마트관광시설 대상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입력 2024-03-14 14:19:00

영주시가 추진하는 관광서비스시설환경개선사업 안내 홍보물.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추진하는 관광서비스시설환경개선사업 안내 홍보물.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오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음식업소와 숙박업소, 스마트관광시설을 대상으로 '2024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에 참여 할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사업자의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음식업소의 경우 좌식시설을 입식시설로 개선(필수), 외국어 메뉴판, 개방형 주방, 화장실, 간판 개선은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 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등을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음식업소는 최고 2천만원, 숙박업소는 1천만원, 스마트 관광시설은 6백만원이다. 사업비 기준 30%는 자부담이다.

사업 희망 사업자는 업체 견적과 사업신청서,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 기간 내 영주시청 관광개발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등기) 하면 된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접수된 신청서는 경상북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시설 여건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된다"며 "오는 6월부터 사업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의는 시 홈페이지 참조 또는 관광개발단 관광정책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