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유튜브 ‘뉴스인스타’, 맥가이버팩토리에 인수

입력 2024-03-13 10:13:18 수정 2024-03-13 18:34:43

동영상 1만 개 보유 뉴스인스타, 유튜브 콘텐츠 시너지 확대

12일 서울 마포구 맥가이버팩토리에서 이 회사 윤성환대표와 뉴스인스타 양철수 취재팀장이 인수 계약서에 서명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12일 서울 마포구 맥가이버팩토리에서 이 회사 윤성환대표와 뉴스인스타 양철수 취재팀장이 인수 계약서에 서명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1만 개 이상의 연예계 영상을 보유한 유튜브 연예·문화 전문 채널 '뉴스인스타'가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사인 ㈜맥가이버팩토리에 인수됐다.

12일 서울 마포구 맥가이버팩토리에서 이 회사 윤성환대표와 뉴스인스타 양철수 취재팀장이 만나 인수 계약서에 서명하고 공식적으로 합병 절차에 들어갔다.

2016년부터 온라인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 뉴스인스타는 엔터테인먼트 파트의 현장 유튜브 콘텐츠로도 두각을 나타내며 구독자 25만 명을 넘기는 것은 물론 수백만 회를 넘기는 히트 영상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활발한 취재 활동을 바탕으로 실시간 라이브 송출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임영웅, 장민호, 이찬원 등 트로트 스타들은 물론 방탄소년단(BTS), 뉴진스, 아이브, 르세라핌을 비롯한 아이돌 그룹과 이효리, 제시 등 화제의 스타들까지 장르를 가로질러 직접 촬영하고 취재한 콘텐츠들이 강점이다.

콘텐츠의 종류도 '뮤직뱅크 출근길', '공항패션' 등 다양하게 나누어 현장감 넘치는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와 뮤지컬 등 문화 분야의 영상 및 기사도 서비스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콘텐츠 기획 및 진행 전문 기업인 맥가이버팩토리는 이벤트, 행사, 공연, 포럼, 영상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뉴스인스타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 및 홍보마케팅 분야로 사업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양사 간의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뉴스인스타를 실질적으로 창간하고 운영해 왔던 양철수 팀장은 피인수 이후에도 취재 데스크로 맥가이버팩토리와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