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회복하고 경영시스템 쇄신할 것”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과 품질을 올 한해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뒀다. 고객 신뢰를 회복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는 것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고위험재해 비율을 5% 이내로 줄이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2일 밝혔다. 노사가 참여하고 실천하는 안전 문화를 위해 ▷비상주 고위험 작업의 원스톱 안전관리 시행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교육 확대 ▷선제적 사고 예방 활동 강화 ▷안전보건 활동 실행력 제고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 중점관리 공종의 관리지표를 추가 확대하고 콘크리트 자체 품질점검을 강화하는 등 기본과 원칙을 준수해 품질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도입한 품질 실명제 관리 시스템도 디지털화해 제도 이행률 100%를 목표로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착공 현장의 설계와 시공 안전성 검토를 강화하고, 고위험 공종에 대한 기술 검토를 실시하는 등 선제적 기술 안전 지원체계도 구축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건설현장 품질향상을 이루기 위해 안전 품질위원회를 운영 중"이라며 "올해 제 30기 안전 품질위원회를 출범했으며, 안전과 품질 역량을 강화해 신뢰를 회복하고 경영시스템을 쇄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