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 사업, 지역 창작 뮤지컬 활성화 위해
뮤지컬 창작, 기획, 연출 등 전문가에게 받는 컨설팅
제18회 DIMF 기간 중 공개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대구 지역 뮤지컬 창작자들을 위한 '2024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 사업 리딩 공연(이하 리딩공연)'의 참가 접수를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리딩 공연은 DIMF의 대표적인 신작 뮤지컬 개발 단계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창작뮤지컬을 발굴 및 지원해 창작 뮤지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올해 사업에 지난 '2022 리딩공연'의 선정작인 '사운드 뮤지컬 모글리'가 이름을 올려 주목을 받는다.
본 사업은 무대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이 대상인 것이 특징이다. 주요 캐릭터와 뮤지컬 넘버를 포함한 러닝타임을 30~40분 내외로 구성하고, 오직 배우의 연기와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독회 형태로 진행된다.
공모작은 제18회 DIMF 기간인 6월 21일 ~ 7월 8일 중 실연할 수 있어야 하며, 대구 지역 뮤지컬 단체 또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단, 컨소시엄 및 프로젝트팀의 형태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우수성, 발전 가능성, 작품 개발 역량 및 신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12일에 최종 선정작이 발표된다. 선정작은 DIMF로 부터 500만 원의 개별 제작지원금과 뮤지컬 창작, 기획, 연출 분야의 전문 컨설팅, 공연장 대관, 홍보 및 마케팅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 제18회 DIMF에서 리딩 공연을 선보일 기회도 갖게 된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다. 053-622-1947.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삼성 입사했는데 샤오미된 꼴"…동덕여대 재학생 인터뷰 갑론을박
스타벅스도 없어졌다…추락하는 구미 구도심 상권 해결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