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화재 및 예가람‧고려저축은행 신용대출 한번에 조회 및 신청 가능해
태광그룹 내 흥국금융계열사들이 모여 대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앱을 선보인다.
흥국생명은 태광그룹의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흥국화재‧예가람저축은행‧고려저축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번에 조회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 금융 앱 '엔파인큐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엔파인큐브 이용시 4개 흥국금융계열사의 신용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있는 경우, 앱에서 바로 대출 신청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해 산출되며, 가산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또 흥국금융계열사들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곳 저곳 찾아다니며 대출을 알아보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통합 금융플랫폼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이 단 하나의 앱으로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엔파인큐브는 영문명 NFINECUBE로, 고객과의 연결(Network)을 통해 뛰어나고(FINE) 견고한 구조(CUBE)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금융 큐레이션 플랫폼 운영사인 크레파스플러스와 협업해 출시됐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