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9일, 3월 7일, 3월 14일
회당 선착순 40명 사전 예약
대구미술관은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 연계로 성인 렉처 프로그램인 '렘브란트 시대의 바로크 예술'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7세기를 관통하는 바로크 양식의 시대적 배경과 개념을 살펴보고, 바로크 양식이 다양한 예술로 어떻게 구현· 표출되는지를 다각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현재 진행 중인 '렘브란트, 17세기의 사진가'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린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2월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3주간 미술관 강당에서 실시하며, ▷한명식 대구한의대 교수가 '미술·건축'(2월 29일) ▷이가영 성신여대 교수가 '음악'(3월 7일) ▷김선욱 고려대 교수가 '문학·연극'(3월 14일)에 대해 강연한다.
모집 대상은 관련 전공자 및 관심 있는 일반 성인이며, 회당 40명이다. 신청은 20일부터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에서 할 수 있다.
조정옥 대구미술관 교육팀장은 "17세기 대표 예술사조인 바로크를 인문주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대적 상황과 맞물린 바로크 양식을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53-803-7880.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